
잠언 29:18, “묵시가 없으면 백성이 방자히 행하거니와 율법을 지키는 자는 복이 있느니라.”
August 20, 2022. SaturDevo
“비전이 없으면 우리는 망하고 선교가 없으면 길을 잃을 만큼 비전과 선교는 하나님의 백성의 삶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잠 29:18; 왕하 21:1-9). 비전은 그러한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필요와 자원을 함께 제공합니다(행 9:1-19). 비전은 또한 우리의 사명을 위한 새로운 방향과 기회를 보여줍니다(행 16:9-10). 비전은 침묵하고 싶을 때 말할 수 있는 용기를 줍니다(행 18:9).” 헨리 나우웬은 말합니다.
비전이라는 말은 “현재의 우리”가 아니라 미래에 “우리가 무엇이 될수 있는가”의 개념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비전의 사람은 지금 현재로써의 그들이 처한 상황과 상태만 보는것이 아니라, 미래에 그들이 될 수 있는 상황과 상태도 함께 보는 사람들입니다. 성경은 비전이 없는 상태를 이렇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자손이 다 모세와 아론을 원망하며 온 회중이 그들에게 이르되 우리가 애굽 땅에서 죽었거나 이 광야에서 죽었으면 좋았을 것을 어찌하여 여호와가 우리를 그 땅으로 인도하여 칼에 쓰러지게 하려 하는가 우리 처자가 사로잡히리니 애굽으로 돌아가는 것이 낫지 아니하랴. 이에 서로 말하되 우리가 한 지휘관을 세우고 애굽으로 돌아가자 하매” (민14:2-4). 하나님의 명을 따라 가나안을 정복하려고 40인의 정탐꾼을 보냈는데, 그들이 돌아와 하는 보고를 듣고, 이스라엘 사람들이 나타낸 반응입니다. 잠언 29:18절의 말씀을 KJV 성경으로 보면, “Where there is no vision, the people perish: but he that keepeth the law, happy is he” 라고 나와 있습니다. 이스라엘 사람들은 현재의 상황과 상태만 보고 행동하다가, 40년을 광야에서 헤메게 됩니다(Perish). Perish 라는 히브리 단어는 ‘to go back’이라는 말로 해석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 율법을 지키고 따르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 복된 사람이 된다고 말씀합니다.
진정한 영향력이 있는 비전은 하나님 안에 있는 비전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안에 있는 비전입니다. 즉 하나님의 약속을 믿는것이 비전입니다. 성경에는 많은 하나님의 약속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온전한 확신으로 그 약속에 매달릴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진리이고 결코 변하지 않는것을 알기때문입니다. “풀은 마르고 꽃은 시드나 우리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히 서리라”(사40:8)라고 이사야 선지자는 말합니다. 그리고 지혜롭게 믿는 사람은 기도안에서 그의 약속안으로 들어갑니다. 이것이 비젼입니다. 시편 32:8에서 하나님은 말씀합니다. “내가 네 갈 길을 가르쳐 보이고 너를 주목하여 훈계하리로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기도를 통하여 하나님께 돌려드리는 행위를 통하여 우리는 하나님안에서 비젼을 갖을수 있게 되고, 어떤 상황아래서도 우리를 도우시는 전능하신 하나님이 우리편이라는 것을 확신할 수 있게 됩니다.
예수님께서는 아버지 하나님께서 자기에게 주신 모든 영혼을 구원하실 것을 약속하셨습니다(요10:28). 예수님은 세상에 있는 모든 하나님의 자녀가 마지막 한 사람까지 구원될 때 까지 우리를 지켜 보실것입니다(마29:18-20). 이것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비전인줄 믿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아버지 하나님께서 예수님에게 주신 모든 하나님의 자녀를 구원하기 위하여 십자가에서 피흘리셨습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는 아버지 하나님께서 예수님에게 주신 아시아 여러 나라에 있는 영혼들을 위하여도 십자가에서 그의 귀한 피를 흘리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사랑하시어 그리스도안에서 새 삶을 주시고, 복주신것 처럼, 또한 아직 예수 그리스도를 듣지 못한 하나님이 사랑하시는 영혼들을 위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새 삶을 주시고 복주시길 기뻐하실 것입니다. 이것이 복음이고, 이 복음이 땅끝까지 전해지길 원하시고 계십니다. 사도 바울은 디모데후서 2:2에서 이렇게 디모데에게, 그리고 또 우리에게 부탁하십니다. “또 네가 많은 증인 앞에서 내게 들은 바를 충성된 사람들에게 부탁하라 그들이 또 다른 사람들을 가르칠 수 있으리라.” 우리의 비전은 Making disciples who make disciples (예수님의 제자를 만드는 예수님의 제자을 만드는 것입니다). OMF는 이 일을 하는 선교단체이고, 저의 비젼은 그 단체를 통하여 하나님께서 예수님께 주시었고,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위하여 피흘리신 태국의 영혼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이고, 그들이 또 다른 영혼들에게 복음을 전하기를 소망하는 것입니다. 이 비젼을 그리스도를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과 나누기를 원하고, 같이 기도하기를 원합니다.†
<아래 링크는 OMF에 있는 저의 웹 페이지 입니다. 링크를 누르시면 저의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