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는 사람, 안 믿는 사람, 못 믿는 사람

에스겔3:17-19. “인자야 내가 너를 이스라엘 족속의 파수꾼으로 세웠으니 너는 내 입의 말을 듣고 나를 대신하여 그들을 깨우치라.  가령 내가 악인에게 말하기를 너는 꼭 죽으리라 할 때에 네가 깨우치지 아니하거나 말로 악인에게 일러서 그의 악한 길을 떠나 생명을 구원하게 하지 아니하면 그 악인은 그의 죄악 중에서 죽으려니와 내가 그의 피 값을 네 손에서 찾을 것이고, 네가 악인을 깨우치되 그가 그의 악한 마음과 악한 행위에서 돌이키지 아니하면 그는 그의 죄악 중에서 죽으려니와 너는 네 생명을 보존하리라.”

September 10, 2022. SaturDevo

궁극적으로 세상은 둘로 나누어질 것입니다: 믿는 사람과 안 믿는 사람. 마태복음 25:31-46은 그 일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눈은 그들을 구분할 수 없으나, 주님의 눈은 그들을 분명히 구분하실 것이며, 구별된 의인은 영생에 들어갈 것이고, 안 믿는 사람으로 구분된 사람들은 영벌에 들어갈 것을 선포하고 계십니다.

그러나 그것은 “인자가 자기 영광으로 모든 천사와 함께 올 때에”(마25:31), 즉 재림하셨을때 “자기 영광의 보좌에 앉”아 하실 일이고, 지금 우리의 할 일은 셋으로 나누어진 세상을 보는 것입니다. 오늘날 이 세상은 셋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믿는 사람, 안 믿는 사람, 못 믿는 사람입니다. 이 가운데 믿는 사람들인 우리에게 할 일이 주어졌습니다. 마가복음 16:15-16은 이렇게 말합니다.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

그러나 우리의 눈은 안타깝게도 믿는 사람과 안믿는 사람을 분명히 구분할수는 없다는 것입니다. 믿는 사람인줄 알지만 안믿는 사람일수 있고, 안믿는 사람인것 같지만 선택받은 사람일 수 있고, 저 사람이 복음을 들은 사람인지 안들은 사람인지 구별하기 힘듭니다. 주님이 구별하실 일입니다. 단지 믿는 사람은 그 삶에서 믿는 사람의 증거가 나올것이고, 안 믿는 사람은 그 삶에서 안믿는 증거가 나올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말씀의 논리로 세상이 셋으로 구분되어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도표는 그것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하나님의 복음의 말씀을 듣고 믿는 사람이 있습니다 (C). 또하나는, 복음을 들었지만 안 믿는 사람이 있습니다 (U). 그리고 또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듣지 못한 사람이 있습니다(O).

예수님께서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고 하셨는데 아직 복음을 듣지 못한 사람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 모두에게 복음이 들려진 후면, 세상은 둘로 갈라질 것이고, 그때 예수님은 다시 오실것입니다.

이런 상황은 우리에게 에스겔서 3:17-19의 말씀을 생각나게 합니다. 하나님께서 에스겔을 이스라엘의 파수꾼으로 세운것 처럼, 하나님은 우리 믿는자들을 복음을 듣지 못한 사람들을 위한 파수꾼으로 세웠다고 봅니다. 하나님은 파수꾼인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너희가 그들에게 복음을 전한후 그들이 복음을 듣고 믿지 않는다면, 그들이 믿지 않음으로 인해 영벌에 처해질 것이나, 너희가 그들에게 복음을 전하지 않아서 그들이 듣지 못하여, 믿지 않음으로 인해 영벌에 처해진다면, 그 피값을 너희 손에서 찾을 것이다.’

계시록 마지막에서 두번째 절의 말씀은, “내가 진실로 속히 오리라, 하시거늘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계22:20) 입니다. 예수님의 재림은 모든 믿는 사람들의 소망입니다. 하루속히 온천하 만민에게 복음이 전해지고, 예수님과 함께 천국 낙원에 들어가게 되기를 기원합니다.†

<아래 링크는 OMF에 있는 저의 웹 페이지 입니다. 링크를 누르시면 저의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https://partnerhub.omf.org/servejj2

댓글 남기기